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퍼블리 (이하 '회사')가 Wehire 웹페이지(이하 ‘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제공하는 Wehire (이하 ‘위하이어’) 및 위하이어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상거래관행에 의합니다.

(1) 회사

㈜퍼블리를 말합니다.

(2) 서비스
회사가 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제공하는 채용 관리 솔루션 위하이어 및 이와 관련한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3) 이용자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4) 회원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으로 등록 한 자로서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서비스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5) 비회원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지원자로 서비스를 사용한 자로서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서비스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6) 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이메일을 말합니다.

(7) 비밀번호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영문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크레딧

회사가 상품 구매,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이벤트 참여 등의 혜택으로 회원에게 무상 제공하는 서비스 전용의 사이버 화폐를 말합니다.

(9) 유료 서비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회원이 회사에 일정 금액을 결제하는 경우에 이용할 수 있는 회사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유사수신행위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최소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공지합니다.

(4) 제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 약관의 개정에 동의하지 아니하여 해지할 경우 회사가 정한 환불정책에 따릅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일반 상 관례에 따릅니다.

(6)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별도의 서면 계약서를 체결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과 서면 계약서의 내용이 다른 경우 서면 계약서의 내용을 따릅니다.

제4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약관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 표시를 신청절차 상에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5조 이용신청 및 제한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정확히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그 신청에 대한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 또는 일부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신청 내용이 허위인 것으로 판명 되거나, 그러하다고 의심할 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메일 주소가 동일한 경우
  •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 회원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경우
  •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가입신청의 경우
  •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 되었을 경우

(4)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계약 성립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관련 제반 용량이 부족한 경우
  •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5) 회사가 제2항, 제3항,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하는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그 사실을 해당 사유와 함께 가입신청자가 기입한 이메일주소로 통지합니다. 단 회사는 이러한 승낙의 거부 또는 유보에 대한 사실을 통지하는 행위가 법령에 위반되거나 기타 회사의 본 서비스 제공에 중대하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경우 이러한 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이용자 ID 부여 및 변경

(1) 이용자 ID는 이용자가 가지고 있는 이메일 주소이며 메일 주소가 바뀌었을 경우, 사이트에서 변경하거나 고객센터에 문의해 주시면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일절 지지 않습니다.

제7조 계약사항의 변경

(1) 회원은 회원정보관리를 통해 언제든지 자신의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온라인으로 개인정보를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기타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를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8조 이용자의 정보 보안

(1) 회사 서비스 가입절차를 완료하는 순간부터 회원은 입력한 정보의 비밀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도 회원에게 있습니다.

(2)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ID 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통지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이용자는 회사 서비스의 사용 종료 시마다 정확히 로그아웃(Log-out)해야 하며, 로그아웃 하지 아니하여 제3자가 회원에 관한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결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 및 손실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9조 서비스 이용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채용 관리 서비스
  • 채용 사이트 제작 서비스
  •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가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 내지 일정 요건 충족시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4)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5) 회원 가입한 후라도 일부 서비스 이용 시 서비스 제공자의 요구에 따라 특정회원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개합니다.

(7) 회사는 회원 별 서비스 이용 가능 기기의 종류, 기기 대 수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유료서비스 이용요금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납부하여야 할 유료서비스 이용요금은 홈페이지 게시 혹은 회사가 별도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안내한 바에 따릅니다. 유료서비스 이용계약 기간 중 이용요금이 변경되더라도 현재 진행 중인 계약기간에 대해서는 변경된 이용요금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이용요금은 선불결제를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회원과 합의하여 결제 이전에 미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요금 결제 수단은 신용카드와 계좌이체를 기본으로 합니다. 기타 결제 수단은 회사와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4) 회원은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가 정확한지 여부를 확인해야 하며, 부정확하거나 부정한 정보의 입력으로 인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합니다.

(5) 회사는 판매 촉진, 회원 유치 등의 목적을 위해 회사의 정책에 따라 가격 할인, 이용기간 연장 등 프로모션에 따른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6) 유료서비스의 이용요금에 관하여 회사와 회원 간 별도 약정이 있을 경우, 당해 약정이 본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7) 회원은 이용 중인 플랜이나 회원의 설정에 따라 서비스 내 추가적인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의 중지 및 중지에 대한 공지

(1) 이용자는 회사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국가의 비상사태, 정전, 회사 관리범위 외의 서비스 설비 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에 대해 회사는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하여야 할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 1주일 전에 고지 후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기간 동안 회원이 고지내용을 인지하지 못한 것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상당한 이유가 있을 경우 위 사전 고지기간은 감축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위 서비스 중지에 의하여 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영구적으로 중단하여야 할 경우에 제 2 항을 준용합니다. 다만 이 경우 사전 고지기간은 1개월로 합니다.

(4)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회사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제한, 정지시킬 수 있으며 사전 또는 사후 회원에게 중지사유 및 기간을 공지합니다.

(5) 회사는 사전 공지 후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수정, 변경 및 중단할 수 있으며, 상당한 이유가 있을 경우 위 사전 공지는 생략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위 수정, 변경 및 중단에 대하여 회원 또는 제 3자에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7)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 (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 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8) 이용자가 장기간 휴면 회원인 경우, 회사는 안내 메일 또는 공지사항 발표 후 1주일간의 통지기간을 거쳐 서비스 사용을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9) 회사와 계약한 저작권자 또는 출판사 등과의 계약 종료 및 변경 등의 사유로 서비스의 내용이 변경되거나,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제22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10)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형태와 기능, 디자인 등 필요한 경우 수시로 변경되거나, 중단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 경우 개별적인 변경에 대해서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이메일을 통하여 이를 공지합니다.

제12조 서비스 이용제한

(1) 이용자가 제공하는 정보의 내용이 허위인 것으로 판명되거나, 허위가 있다고 의심할 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본 서비스 사용을 일부 또는 전부 이용 정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 제19조 이용자의 의무 등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습니다.

(3) 유료서비스를 이용 중인 회원이 이용대금을 연체하거나 결제 수단 등록 및 갱신에 실패하여 이용대금 지불이 최종 실패한 경우 '회사'는 다음 절차와 방법에 따라 회원의 유료서비스의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 이용대금을 15일 이상 연체하거나 결제 수단 등록 및 갱신에 실패하는 경우 유료서비스의 제공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회원의 유료서비스의 이용을 정지할 경우 이용요금 연체 사실과 연체된 금액, 유료서비스의 이용정지 개시일을 제22조에서 정하는 방법에 따라 사전에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회원은 위 통지를 받은 후 30일 이내에 연체된 이용요금 전액을 납부하고, 그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유료서비스의 이용정지상태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본 조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차단, 중지하는 경우, 회사는 제22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사전에 통지합니다. 단 이러한 통지가 법령에 위반되거나 기타 회사의 본 서비스 제공에 중대하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경우 이러한 통지를 생략하거나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 본 조에 따라 회원의 귀책으로 서비스 이용의 차단, 중지가 이루어진 경우, 법령상 허용되는 최대한의 범위에서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제공한 혜택은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6) 회원은 회사가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 차단, 중지 조치를 한 경우 그로부터 7일 이내에 고객센터를 통하여 서면으로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가 이미 그러한 조치의 근거 및 이유에 대하여 제3항에 따라 통지한 경우에는 그러한 근거 및 이유가 부당한 점에 대한 합리적인 소명자료를 함께 제출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러한 이의신청에 대한 판단을 위하여 합리적으로 필요한 범위에서 회원에 대하여 관련된 정보 및 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의 제6항에 따른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그 단독의 재량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 재개를 허용 및 허락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정보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및 광고에 대해서는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SMS(휴대폰 문자메시지), DM(Direct Mail), 메신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만약 원치 않는 정보를 수신한 경우 회원은 이를 수신거부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이 이 광고게재에 대하여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와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게시물의 관리 운영

(1)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본 서비스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 회사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거나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정보의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고 피해를 주는 내용인 경우
  • 제 3자의 저작권, 지적 재산권, 초상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해당 상품 및 콘텐츠 내용과 관련 없는 경우
  • 광고, 홍보 등의 상업적인 내용인 경우
  •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2) 회사는 게시된 내용이 일정기간 이상 경과되어, 게시물로써의 효력을 상실하여 그 존치 목적이 불분명한 경우 공지사항 발표 후 1주일간의 통지기간을 거쳐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5조 권리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지식재산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제작 또는 작성한 채용 사이트, 채용 공고 등의 게시물 (이하 "게시물 등"이라 합니다)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는 별도의 의사표시가 없는 한 각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3) 회원은 서비스 내의 관리기능을 통하여 게시물의 공개옵션 설정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정책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간 통합 등의 사유로 게시물의 게재위치를 변경·이전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6조 게시물의 관리 및 임시조치

(1) 회원의 게시물 등이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관련 법령이나 적법한 권리자의 요청에 따라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한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게시물 등에 회사의 서비스 운영정책에 위반되는 사유가 있는 것으로 확인된 경우, 운영정책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의 규정에 의해 다른 회원의 공개된 게시물 등이 본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등 권리를 침해 받은 회원 또는 제3자(이하 "삭제 등 신청인")는 그 침해사실을 소명하여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 등의 권리 침해 여부를 판단할 수 없거나 당사자 간의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이하 "임시조치")를 최장 30일까지 취합니다.

(4) 전항에 의해 본인의 게시물 등이 임시조치된 회원(이하 "게시자")은 임시조치기간 중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을 복원해 줄 것을 요청(이하 "재게시 청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임시조치된 게시물의 명예훼손 등 판단에 대한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심의 요청에 대한 게시자 및 삭제 등 신청인의 동의가 있는 경우 게시자 및 삭제 등 신청인을 대리하여 이를 요청하고 동의가 없는 경우 회사가 이를 판단하여 게시물 등의 복원 여부를 결정합니다. 게시자의 재게시 청구가 있는 경우 임시조치 기간 내에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또는 회사의 결정이 있으면 그 결정에 따르고 그 결정이 임시조치 기간 내에 있지 않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만료일 이후 복원됩니다. 재게시 청구가 없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기간 만료 이후 삭제됩니다.

(5) 회사는 서비스 내에 게시된 게시물 등이 사생활 침해 또는 명예훼손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원 또는 제3자의 신고가 없는 경우에도 임시조치(이하 "임의의 임시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임의의 임시조치된 게시물의 처리 절차는 본 조 제3항 후단 및 제4항의 규정에 따릅니다.

(6) 회원의 게시물 등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회원 또는 제3자가 회원 또는 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조치(예: 형사고소, 가처분신청∙손해배상청구등민사소송의제기)를 취하는 경우, 회사는 동법적조치의 결과인 법원의 확정판결이 있을 때 까지 관련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 등의 접근제한과 관련한 법적조치의 소명, 법원의 확정판결에 대한 소명책임은 게시물 등에 대한 조치를 요청하는자가 부담합니다.

제17조 회사의 소유권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 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회사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1항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설정행위, 상업적 이용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제18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할 의무가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나 전기통신관련법령 및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5)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6)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제 20조에 제시된 내용을 지킵니다.

제19조 이용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가입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 (이하 "가입정보")를 제공해야 하며, 가입정보가 변경된 경우 즉시 갱신해야 합니다.

(2)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를 위해 제8조 이용자의 정보보안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 시, 본래의 이용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타인(소수를 포함)에게 위해를 가하는 행위
  • 타인의 아이디(ID), 비밀번호(PASSWORD) 도용 및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여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
  •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을 타인에게 전달하는 행위
  •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행위
  • 본 서비스 이용을 통하여 취득한 정보를 채용 목적 외 다른 목적으로 활용하는 행위
  • 본 서비스를 회원의 채용활동 목적 또는 기타 회사가 명시적으로 고지 및 안내하는 이용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 구인 또는 채용을 가장하여 아이디어 수집, 직업 소개, 부업 알선, 자금 모집 등을 하는 행위
  • 회원이 채용공고와 전혀 다른 직종, 업무내용, 근로조건 등을 제시하여 채용 지원자의 구직활동을 방해하거나 손해를 입히는 행위
  • 타인의 정보통신서비스 이용명의를 도용하여 사용하는 행위
  •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거나, 저속 또는 음란한 데이터, 텍스트, 소프트웨어, 음악, 사진, 그래픽, 비디오 메시지 등을 게재하거나 메시지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 권리(지적재산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가 없는 콘텐츠를 게재하거나 메시지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를 파괴, 방해 또는 기능을 제한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를 게재하거나 메시지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 게재,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등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 회사의 명시적인 서면 동의 없이 위하이어의 서비스를 역설계(reverse-engineer), 역컴파일링(decompile), 혹은 역분해(disassemble) 하는 행위; 혹은 이를 통하여 서비스의 소스코드(source code)를 추적하기 위한 시도를 하는 행위
  • 본 서비스와 동일, 유사 또는 관련된 서비스를 개발하거나 출시하기 위한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가입, 이용 또는 접근하는 행위
  • 그 구체적인 의도, 목적 및 내용을 종합적이고 합리적으로 고려할 때 실질적으로 위 각 호와 동일하거나 그에 준하는 행위
  • 정당한 사유 없이 유료 서비스를 3회 이상 반복적으로 결제, 취소하는 행위
  • 재물을 걸고 도박하거나 사행행위를 하는 행위
  • 윤락행위를 알선하거나 음행을 매개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 자신의 ID, 콘텐츠, 크레딧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 동일한 ID로 회사가 정한 기기 대 수 이상의 기기(PC,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에 등록, 동시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거나 화면을 캡쳐, 또는 녹화를 하는 경우콘텐츠의 DRM(Digital Rights Management)을 무력화하는 일체의 행위결제를 통한 회사와 회원 간의 정당한 계약이 성립되지 아니한 상태에서 콘텐츠를 불법으로 사용하려는 일체의 행위
  • 크레딧 등을 부당하게 확보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4)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유료서비스'를 신청하기 전에 반드시 '회사'가 전자우편 혹은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는 상품의 거래 및 이용조건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이 거래 및 이용조건을 확인하지 아니하고 '유료서비스'를 신청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6) 회원이 본 조를 위반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귀책사유 있는 회원은 그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회원이 본 조를 위반하여 회사가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없이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기타의 소송을 제기 당한 경우 귀책사유 있는 회원은 자신의 비용과 부담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한다.

제20조 개인정보보호정책

(1) 회사는 이용 신청 시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를 통하여 회원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는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각 호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가 있는 경우
  •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제 21조 개인정보처리위탁

(1)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이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채용 관리 서비스의 운영 및 관리 목적으로 다음과 같은 목적과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수행합니다.

  • 채용 후보자의 개인정보 수집 및 관리
  • 채용 판단을 위해 회원이 요청하는 채용 후보자의 개인정보의 가공, 통계처리 등

(2) 위탁업무 기간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기간은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

(3) 재위탁 제한

  • 회사는 회원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과의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할 수 없습니다.
  • 회사가 다른 제3의 회사와 수탁계약을 할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사실을 계약 체결 7일 이전에 회원에게 통보하고 협의하여야 합니다.

(4)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3조 제2항 및 제24조 제3항 및 제29조, 같은 법 시행령 제21조 및 제3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제2021-2호)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 기술적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5) 개인정보의 처리제한

  • 회사는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위탁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됩니다.
  • 회사는 계약이 해지되거나 또는 계약기간이 만료된 경우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16조 및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제2021-2호)에 따라 즉시 파기하거나 회원에게 반납하여야 합니다.
  • 제2항에 따라 회사가 개인정보를 파기한 경우 지체없이 회원에게 그 결과를 통보하여야 합니다.

(6) 회사에 대한 관리·감독 등

  •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감독할 수 있으며,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현황
    •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
    • 목적외 이용, 제공 및 재위탁 금지 준수여부
    •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여부
    •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제1항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행하여야 합니다.
  • 회원은 처리위탁으로 인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분실 · 도난 · 유출 ·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1년에 1회 회사를 교육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 교육의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서는 회원은 회사와 협의하여 시행하도록 합니다.

(7) 정보주체 권리보장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 삭제, 처리 정지 요청 등에 대응하기 위한 연락처 등 민원 창구를 마련해야 합니다.

(8)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제4조의 위탁업무기간이 종료되면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이를 회원에게 확인받아야 합니다.

(9) 손해배상

  • 회사 또는 회사의 임직원 기타 회사의 수탁자가 이 계약에 의하여 위탁 또는 재위탁 받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이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회사 또는 회사의 임직원 기타 회사의 수탁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 회원 또는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회사 또는 회사의 임직원 기타 회사의 수탁자가 이 계약에 의하여 위탁 또는 재위탁 받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원이 전부 또는 일부를 배상한 때에는 회원은 이를 회사에게 구상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 팝업, 웹 푸시알림, 전화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23조 제 3자의 지적재산권 및 저작권 공지

(1) 회사와 회원은 제 3자의 지적재산을 존중하며, 회사는 언제든지 제 3자의 지적 재산을 침해하는 회원과의 거래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제출하고, 등록한 게시물이 제 3자의 저작권을 침해했다고 통지 받는 경우, 저작권법 및 관련법령에 따라 해당 자료를 사이트에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3) 자신의 저작권이 침해되었다고 믿는 제 3자의 경우, 다음 정보를 포함하는 서면 통지를 작성하여 회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 저작권 소유자 또는 법적 대리인의 전자 서명 혹은 실질 서명
  • 침해를 주장하는 게시물
  • 침해를 주장하는 게시물이 게시 혹은 사용된 사이트 및 앱 위치에 대한 상세한 기술
  • 저작권 소유자 또는 그 법적 대리인의 주소, 전화번호 및 이메일 주소
  • 침해를 주장하는 서면 통지상의 모든 정보가 사실과 부합하며, 위증으로 판명될 경우 법적 책임을 지겠다는 저작권 소유자 또는 법적 대리인의 진술

(4) 회원은 자신의 게시물이 실수 또는 오인으로 인해 삭제 혹은 접근불가상태가 되었다고 믿는 경우, 다음 정보를 포함하는 서면 통지를 작성하여 회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 회원의 전자서명 혹은 실질 서명
  • 삭제 혹은 접근불가상태가 된 게시물이 게시되어 있던 사이트 위치에 대한 상세한 기술
  • 실수 또는 오인의 결과로 자신의 게시물이 삭제 혹은 접근불가상태가 되었다고 믿는 진술과 이와 같은 진술이 위증으로 판명될 경우 법적 책임을 지겠다는 서약
  • 회원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및 이메일 주소

(5) 회사는 본 조항과 관련된 제 3자 또는 회원의 통지가 위에서 기술한 요구사항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 해당 통지는 유효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응하거나 회답해야 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24조 크레딧의 이용

(1) 회사는 회원에게 크레딧을 부여할 수 있고, 회원은 크레딧을 제3자에게 또는 다른 아이디로 양도할 수 없으며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2) 크레딧의 유효기간은 그 적립일로부터 1년 입니다. 단, 크레딧 지급 방식에 따라 다음 각 호의 사항에 따라 유효 기간을 적용합니다.

  • 크레딧의 유효기간은 회사가 크레딧을 부여하고자 하는 목적(마케팅 및 프로모션 등)에 따라 각각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3) 크레딧의 유효기간은 월별로 관리되고, 지급된 월로부터 1년이 지난 후 해당 월의 말일에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회사는 이벤트 등을 통해 적립된 크레딧의 적립 사유가 취소되는 경우에는 이를 환수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크레딧을 유효 기간 이내에 사용하여야 하고, 유효 기간 이내에 사용하지 않을 경우 소멸됩니다.

(5)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 회원 탈퇴 시에 사용하지 않은 크레딧은 자동으로 소멸되며, 회사는 회원에게 크레딧에 대한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크레딧은 복구되지 않습니다.

(6)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크레딧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크레딧 회수, ID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7) 본 조는 회사가 크레딧 제도를 운영하는 경우에 한하여 적용됩니다. 회사가 별도의 크레딧 제도를 운영하고 있지 않는 경우, 회사는 본 조에도 불구하고 회원에게 크레딧을 지급할 의무가 없습니다.

제25조 청약 철회 및 계약 해지

(1) 회사와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결제일로부터 14일 이내에 회사에 청약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유료서비스의 내용이 표시·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유료서비스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3) 청약 철회는 회원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할 수 있으며, 회사에 의사를 표시하여 회사에 도달될 때 그 효력이 발생하고, 회사는 회원의 의사표시를 접수한 후 지체 없이 그 처리결과를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4)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를 회사에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 및 본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5)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 회원에게 이용약관 위반 사실 및 해지 사실을 사전 통지하고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회생절차 또는 파산을 신청한 경우
  • 회원이 서비스를 불법적인 용도로 사용하였거나, 불법 정보를 유통한 경우
  •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고 회사의 시정요청을 받은 후 7영업일 이내에 위반사항을 시정하지 않은 경우
  • 회원의 이용금액의 연체로 인하여 회원의 유료서비스의 이용이 정지된 후 30일 내에 연체된 이용요금을 전액 지급하지 않는 경우

(6) 이용계약 기간만료 전 회사 또는 회원이 본 조에 따라 청약 철회 또는 계약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용대금에 대하여 회사가 회원에게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날 또는 회사가 회원의 청약 철회 또는 계약해지의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신한 날로부터 15영업일 이내에 이용대금 결제수단과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조치를 취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한 경우 이를 회원에게 고지 후 상호 협의된 방법에 의합니다.

(7) 제6항에 따라 환불이 이루어지는 경우,  환불액은 다음 각 호에 따릅니다.

  • 서비스 개시일로부터 14일 이내 환불하는 경우, 이용대금의 100% 환불
  • 서비스 개시일로부터 15일 이후 90일 이내 환불하는 경우, 이용대금의 50% 환불
  • 서비스 개시일로부터 90일 이후 180일 이내 환불하는 경우, 이용대금의 25% 환불
  • 서비스 개시일로부터 180일이 경과한 경우, 환불 불가

제26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탈퇴에 관한 규정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사이트를 이용하여 결제한 대금, 기타 회사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하거나 본인의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으며, 회원이 게시한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임의로 삭제 할 수 있습니다.

제27조 양도금지

(1)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및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28조 손해배상

(1) 회사는 회원에게 본 약관을 위배하여 ‘위하이어' 서비스 이용에 있어서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2) 회원은 회사에게 본 약관을 위배하거나 기타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해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3) 타 회원 또는 지원자의 귀책사유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배상 책임이 없습니다.

제29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나 제3자에 의해 표출된 어떠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해 확신이나 대표할 의무가 없으며 의견을 승인하거나 반대하거나 수정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어떠한 경우라도 회원이 서비스에 담긴 정보에 의존해 얻은 이득이나 입은 손해에 대해 책임이 없습니다.

(6)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혹은 금전적 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 또는 기타 유관기관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에 대해 정확성, 신뢰도에 대하여 보장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이용자가 위 내용을 이용함으로 인해 입게 된 모든 종류의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8)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중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 및 타 이용자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0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해서 피해보상처리 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제31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원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을 적용합니다.

(2)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회사간의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23년 1월 16일부터 적용합니다.

(2) 이전의 이용약관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